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영화

웬즈데이 : 기괴하지만 사랑스러운 소녀의 성장드라마

by 도시-여행자 2023. 2. 14.
반응형

1. 웬즈데이 줄거리

애덤스가의 장녀로 무표정한 얼굴에 우울해 보이는 인상, 하지만 누구에게나 거침없이 독설을 내뱉는 소녀. 돌출 행동으로 여러 차례 학교를 갈아치우고 있던 웬즈데이 애덤스는 남동생을 괴롭히는 남학생들이 수영을 즐기던 수영장에 찾아가 피라냐를 수영장물에 풀어 생식기능을 없애버리려는 사고를 칩니다. 결국 웬즈데이의 부모가 학창 시절을 보냈던 '네버모어 아카데미'로 전학을 보내지게 됩니다. 이 학교는 뱀파이어, 세이렌, 늑대인간 등의 별종을 가르치는 학교라서 주민들에게 괴짜학교로 불리고 골칫덩이 취급을 받습니다.

기숙학교로 독실을 사용하지 못해 룸메이트가 생기지만 하필이면 웬즈데이와는 정반대 성향을 가진 이니드와 같은 방을 쓰게 되는데, 늑대 인간이지만 아직 각성을 하지 못한 탓에 집안의 골칫덩이 취급을 받는 화려하고 외향적인 성향의 소녀입니다. 친구가 생겨서 좋다는 이니드와 친구 따위는 필요 없다는 웬즈데이. 모든 게 맘에 들지 않는 웬즈데이는 전학하자마자 학교를 탈출할 계획을 꾸미던 중 뜻밖의 살인을 목격하고 그 살인사건이 연쇄살인으로 발전하면서 깊숙이 휘말리게 됩니다. 이 사건이 본인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 웬즈데이는 학교에 남기로 결정하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조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2. 출연진 및 감독

감독 : 팀 버튼 감독

전 회차를 다 감독하지는 않고 4화까지는 팀 버튼 감독이 하고, 5화부터 8화까지는 다른 감독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웬즈데이 애덤스 : 제나 오르테가

- 취미는 타자기로 소설 쓰기, 스마트폰 없음. 독설가

모티시아 애덤스 : 케서린 제타존스

- 웬즈데이의 엄마. 네버모어 재학시절 펜싱팀 주장. 무도희의 다크 퀸 수상 등 화려한 학창 시절을 보냄.

고메즈 애덤스 : 루이스 구스만

- 웬즈데이의 아빠. 고등학교 시절 살인혐의로 체포된 전력이 드러남.

퍽슬리 애덤스 : 이삭 오도네즈

- 웬즈데이의 동생. 유약한 성격으로 늘 괴롭힘을 당한다.

이니드 싱클레어 : 엠마 마이어스

- 늑대 인간이지만 각성하지 못해 가족에게 실망을 안기지만, 극 중 결말에 늑대 인간으로 각성해 웬즈데이에게 큰 도움을 준다

제이비어 소프 : 퍼시 하인즈-화이트

- 심령술사 예술가로 어린 시절 웬즈데이가 목숨을 구해준 인연으로 그녀를 짝사랑하게 된다.

비앙카 바클레이 : 조이 선데이

- 네버모어의 여왕벌이자 제이비어의 전여자 친구.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람들을 조종할 수 있는 세이렌의 종족.

에이잭스 페트로폴루스 : 조지 파머

- 고르곤족이라 머리카락을 본 사람들을 잠시동안 돌로 변하게 하는 능력이 있다. 그래서 항상 비니를 쓰고 다닌다.

유진 오틴저 : 무사 무스타파

- 네버모어 양봉클럽의 창시자이자 유일한 회원. 꿀벌을 조정할 수 있다.

라리사 윔스 : 그웨돌린 크리스티

- 네버모어의 교장이자 과거 웬즈데이의 엄마인 모티시아와 동창. 과거 룸메이트이자 라이벌관계였다. 형태변형을 할 수 있어 다른 사람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마릴린 손힐 : 크리스티나 리치

- 네버모어 최초 일반인 교사. 식충식물 관련 수업을 진행한다. 크리스티나 리치 배우는 실제로 영화 애덤스 패밀리에서 웬즈데이 역을 했었다.

타일러 갤핀 : 헌터 두한

- 네버모어 아카데미 인근 카페에서 알바 중인 소년. 아빠가 경찰보안관으로 엄마의 죽음 이후 아빠와 사이가 좋지 않다.

도노반 갤핀 : 제이미 맥셔인

- 경찰보안관이자 타일러의 아빠.

킨벗 박사 : 리키 린드홈

- 웬즈데이의 상담선생님.

: 빅터 도로반투

- 애덤스가에 내려오는 미스터리한 존재. 이 드라마의 빼놓을 수 없는 존재로 웬즈데이의 부모가 감시 목적으로 네버모어에 보내졌으나 웬즈데이에게 금세 발각되어 충성을 강요받아 사건해결에 도움을 주는 깨알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씽은 CG가 아니라 100% 사람이 연기한 거라고 합니다. 씽을 연기한 빅터 도로반투는 마술사 출신으로 손가락이 무척 민첩하기 때문에 이 역할을 소화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3. 감상평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환혼등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는 취향에 웬즈데이는 딱 맞는 작품이었습니다. 

1991년 개봉한 영화 애덤스 패밀리를 기초로 애덤스가의 장녀로 나오는 웬즈데이의 이야기를 그린 스핀오프 시리즈입니다. 기괴하고 창백한 얼굴의 웬즈데이가 그녀에게 다가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심지어 가족에게 조차 독설을 퍼부으면서 곁을 내주지 않는 모습으로 극 초반얘기가 시작되다가, 연쇄살인이라는 사건을 맞닥뜨려 사건을 해결해 나가면서 친구가 생기게 되고 주변에 마음을 내주는 모습이 흡사 청소년 성장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 중 나오는 네버모어 아카데미는 별종들의 기숙학교로 해리포터의 주요 무대로 등장한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다크한 버전으로 그려진 것 같았습니다. 아직은 시즌 1이라서 호그와트처럼 각 과목별 수업이라던지 특이한 능력을 가진 학생이나 선생님들로 나오는 인물들의 서사가 없기는 하지만, 시즌이 계속 진행된다면 이런 캐릭터들도 파고들면 재밌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니 기대되는 작품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시즌2에서는 팀 버튼 감독이 모든 에피소드를 연출하기를 희망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 봅니다.

 

반응형

댓글